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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피엔자임몰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아래 내용을 읽어보시고 동의하셔야 합니다.

해피엔자임몰은 만 19세 이상부터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아래의 이용 약관 등을 반드시 읽고 동의해주세요.

이용약관 (필수)
이용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해피엔자임(이하 “해피엔자임” 또는 “회사”라 한다)이 운영하는 사이버쇼핑몰(이하 “쇼핑몰”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버쇼핑몰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하여 고객권익을 보호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1. “쇼핑몰”이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쇼핑몰을 운영하는 회사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이용자”란 쇼핑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쇼핑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쇼핑몰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쇼핑몰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 받으며, 쇼핑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쇼핑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6.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쇼핑몰 상에 게시한 부호 · 문자 · 음성 · 음향 · 화상 · 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제3조(약관의 명시와 개정)

1. 쇼핑몰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쇼핑몰의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2. 쇼핑몰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쇼핑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쇼핑몰은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4. 쇼핑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쇼핑몰에 송신하여 쇼핑몰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5.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쇼핑몰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①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②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③ 기타 쇼핑몰이 정하는 업무

2. 쇼핑몰은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쇼핑몰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쇼핑몰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단, 쇼핑몰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1. 쇼핑몰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쇼핑몰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쇼핑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쇼핑몰은 서비스의 원활한 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기간을 정하여 사전에 공지하고 본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4.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쇼핑몰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1. 이용자는 쇼핑몰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쇼핑몰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①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쇼핑몰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②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거나,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③ 가입신청자가 만 19세 미만 미성년자인 경우

④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쇼핑몰의 기술상 또는 업무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쇼핑몰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쇼핑몰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쇼핑몰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쇼핑몰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쇼핑몰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①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② 쇼핑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쇼핑몰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③ 다른 사람의 쇼핑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④ 쇼핑몰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쇼핑몰이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쇼핑몰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쇼핑몰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1. 쇼핑몰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쇼핑몰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e-mail) 또는 휴대전화 문자메세지로 할 수 있습니다.

2. 쇼핑몰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일주일 이상 쇼핑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구매신청 및 개인정보 제공 동의 등)

1. 쇼핑몰 이용자는 쇼핑몰 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쇼핑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①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②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휴대전화번호 등의 입력

③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④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⑤ 결제 방법의 선택

2. 쇼핑몰이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2)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3)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3. 쇼핑몰이 제3자에게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1)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받는 자, 2)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다만, 서비스제공에 관한 계약이행을 위해 필요하고 구매자의 편의증진과 관련된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고지절차와 동의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제10조(계약의 성립)

1. 쇼핑몰은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①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② 미성년자가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③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쇼핑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 쇼핑몰의 승낙이 제13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제11조(대금지급방법)

쇼핑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쇼핑몰은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① 계좌이체

② 신용카드결제등의 각종 카드결제

③ 온라인 무통장 입금

④ 쇼핑몰이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⑤ 쇼핑몰과 계약을 맺었거나 쇼핑몰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제12조(결제대금예치 등)

① 쇼핑몰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거 선불식으로 판매하는 상품(정보통신망에 의해 전송되거나 제3자가 배송을 확인할 수 없는 상품 및 일정기간 분할되어 공급하는 상품 제외)을 카드 및 적립금을 제외한 결제수단을 이용하여 결제한 건에 대해 거래의 안전성을 보장하는 소비자 피해보상 보험계약 등(채무지급 보증계약 포함)을 운영합니다.

② 쇼핑몰이 고의 또는 불가항력적으로 채무 지급불능 상태에 빠져 상기 결제 건을 행한 이용자에 대해 상품 공급의무를 불이행하거나 상품 배송전 취소 또는 상품을 공급한 날로부터 7일 이내의 청약철회에 따른 대금환급 의무를 불이행할 경우, 이용자는 쇼핑몰과 소비자 피해보상 보험계약 등이 체결된 금융기관에 쇼핑몰과의 거래사실을 입증할 수 있는 증빙을 서면으로 제출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13조(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쇼핑몰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쇼핑몰은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6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4조(재화 등의 공급)

1. 쇼핑몰은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쇼핑몰은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2. 쇼핑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제15조(환급, 반품 및 교환)

1. 쇼핑몰은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또는 용역이 품절 등의 사유로 재화의 인도 또는 용역의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또는 용역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하여야 합니다.


제16조(청약철회 등)

1. 쇼핑몰과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를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2.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① 이용자에게 책임이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③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④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3. 위2항의 ②, ③, ④의 경우에 쇼핑몰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4. 이용자는 위1항 및 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5.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제17조(개인정보보호)

1. 쇼핑몰은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 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쇼핑몰은 회원가입 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쇼핑몰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4. 쇼핑몰은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5. 쇼핑몰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6. 이용자는 언제든지 쇼핑몰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쇼핑몰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쇼핑몰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7. 쇼핑몰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합니다.

8. 쇼핑몰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제18조(쇼핑몰의 의무)

1. 쇼핑몰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합니다.

2. 쇼핑몰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쇼핑몰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 쇼핑몰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9조(회원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아이디(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쇼핑몰에 통보하고 쇼핑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0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①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② 타인의 정보 도용

③ 쇼핑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④ 쇼핑몰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⑤ 쇼핑몰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⑥ 쇼핑몰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⑦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쇼핑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21조(게시물의 관리)

1.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보호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이나 자료를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①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② 회원이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한 경우

③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지적재산권을 포함한 일체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④ 게시판의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물의 경우

⑤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⑥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성 내용인 경우

⑦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⑧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⑨ 회사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⑩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2.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해피엔자임은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3. 해피엔자임은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해피엔자임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22조(책임제한)

1. 해피엔자임은 천재지변 또는 질병, 전쟁, 폭동, 내란, 소요, 정부의 조치, 방전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해피엔자임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어떠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러한 귀책 사유가 있는 회원의 행위로 타 회원에 대해서도 이러한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본 항에 따라 해피엔자임은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23조(할인 쿠폰의 사용)

1. 회사는 구매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상품 구매 시 일정금액 또는 일정비율을 할인 받을 수 있는 할인 쿠폰을 발급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할인쿠폰을 회원 본인의 구매에 사용할 수 있는 권한만 가지며, 어떠한 경우에도 이를 타인에게 실질적으로 매매 또는 양도할 수 없습니다.

3. 할인쿠폰은 일부 품목이나 금액에 따라 사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유효기간이 지난 후에는 사용할 수 없고, 상품구입 후 취소나 반품이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사용이 불가능합니다.

4. 구매자에게 제공된 할인쿠폰은 중복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5. 할인쿠폰의 제공내용 및 운영방침은 회사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6. 회원탈퇴시 미 사용한 할인쿠폰은 자동 소멸됩니다.

7. 소멸된 쿠폰은 현금으로 반환되지 않으며, 복구될 수 없습니다.


제24조(포인트 제도의 운용)

쇼핑몰은 특정상품이나 용역을 구입하거나 특정 결제 수단으로 구입하는 고객 또는 포인트 지급을 경품 내용으로 한 프로모션을 통해 당첨된 고객에게 포인트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포인트의 부여는 다음 각 호의 방법에 따르되, 그 구체적인 방법은 쇼핑몰의 운영정책에 의합니다.

1. 쇼핑몰은 포인트 부여를 안내한 상품 또는 용역을 구입한 고객이나 해당 프로모션 당첨 고객 등에게 안내한 방식으로 포인트를 부여합니다.

2. 쇼핑몰의 운영정책에 따라 상품별 주문증가에 따른 추가포인트 부여가 불가능 할 수 있고, 포인트 사용가능 시점 및 포인트의 분할사용가능 여부가 다를 수 있습니다.

3. 포인트는 회사의 서비스 제도로써 쇼핑몰에서 상품구매 시 현금가액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으나 현금으로 환불되지는 않습니다.

4. 쇼핑몰은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 및 운영을 위해 사전 공지 후 포인트의 일부 또는 전부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5. 포인트의 제공내용 및 운영방침은 회사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제25조(포인트 적립 및 누락)

회원은 쇼핑몰에서의 상품 구매 금액에 비례하여 해피엔자임이 정하는 적립율인 최종 결제 금액의 3%에 해당하는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할인 특매, 염가판매 상품 등의 이유로 회사가 정하는 일부 상품은 포인트 적립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포인트 적립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제세공과금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1. 포인트의 적립시기는 회원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7일 이후에 적립됩니다.

2. 회원은 적립된 포인트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3. 포인트의 적립율, 적립장소 등을 포함한 적립기준은 해피엔자임 내지 제휴사의 영업환경 변화 등에 따라서 회원에게 사전 공지 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적립율이 변경될 경우, 원칙적으로 변경된 적립율은 공지된 적립 변경 시점 이전으로 소급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26조(포인트 사용 및 정정)

1. 회원은 회원가입을 완료한 이후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며, 원칙적으로 1포인트는 1원에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 회원은 포인트가 적립된 한도에서 해당 포인트를 차감하여 결제시 현금 또는 신용카드와 합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포인트를 사용하여 물품 또는 서비스를 구매한 후 반품할 경우 회원이 해당 매출의 근거가 되는 포인트 매출 영수증을 제시한 경우에 한하여 포인트를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4. 포인트는 1,000포인트 이상 적립시 사용할 수 있으며, 포인트와 할인 쿠폰은 중복으로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5. 포인트는 총 상품 구매 금액이 30,000원 이상이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6. 포인트의 사용은 만료기간이 빠른 포인트부터 사용됩니다.

7. 포인트 사용 후 사용 된 포인트의 적립 원천이 되는 구매 행위의 취소로 인해 잔여 포인트가 마이너스(-)인 경우 잔여 가용포인트가 1,000포인트가 되기 전까지 적립되는 포인트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제27조(포인트 삭감 및 소멸)

1. 회원에게 적립된 포인트가 부정한 방법 또는 타인의 정보를 이용하여 적립된 경우, 해피엔자임은 해당 포인트를 삭감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웹사이트를 탈퇴하거나 회원자격을 상실한 때에는 해당 회원의 포인트가 자동 소멸됩니다.

3. 적립된 모든 포인트는 적립일로부터 24개월 후 자동 소멸됩니다.

4. 소멸된 포인트는 현금으로 반환되지 않으며, 복구될 수 없습니다.

5. 이벤트 등 추가 경로를 통해 획득한 포인트의 경우 소멸 기간은 해피엔자임이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제28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쇼핑몰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쇼핑몰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쇼핑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쇼핑몰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쇼핑몰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쇼핑몰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9조(분쟁해결)

1. 쇼핑몰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 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2. 쇼핑몰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3. 쇼핑몰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30조(재판권 및 준거법)

1. 쇼핑몰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 법원에 제기합니다.

2. 쇼핑몰과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 부칙

제1조(시행일) 이 약관은 2016년 5월 25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수집 및 이용동의 (필수)개인정보취급방침 전문보기
구분 수집 목적 수집 항목 보유 기간
회원 가입 시 회원특정 및 고지사항 전달, 본인의사 확인 및 불만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미성년자 여부 확인, 본인 여부 확인 아이디(ID), 비밀번호, 이름, 연락처(휴대전화번호 또는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생년월일, 본인확인정보(CI, DI, 생년월일, 성별 등 본인확인에 필요한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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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 대금 지급 정보: 대금의 완제일 또는 채권소멸시효기간이 만료된 때로부터 7일
  • 3. 배송정보: 재화 또는 용역 등 상품이 인도되거나 제공되거나 반송, 교환, 환불 등의 절차가 완료된 때로부터 7일
  • 4. 또는 법령에 따른 보존기간
물품 구매 시 구매한 물품의 결제 및 배송 등 고객과 체결한 계약의 이행, 불만처리 등을 위한 본인확인에 이용 주문 고객명, 주문 고객의 이메일 주소, 주문 고객의 연락처(휴대전화번호 또는 전화번호), 수취 고객명(주문 고객과 수취 고객이 다른 경우에 한함), 배송주소, 배송연락처, 결제수단, 결제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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